(초보자용)
- 물고기는 고등어 뿐입니다. 물고기 구매, 판매기능은 존재하지 않는다.
- 다만 4턴마다 고등어가 전부 팔리면서 400원을 벌고 물고기 성장률은 0이 된다.
- 화면은 현재 고등어의 성장률이 몇 %인지만 출력해주어도 괜찮다.
- 처음 시작 돈은 0원이다.
(기본)
- 물고기 종류는 '고등어', '도미", "참치"가 있다.
- 각 물고기의 가격은 '고등어'는 10원, '도미'는 100원, '참치'는 1000원이다.
- 고등어는 먹이 4번, 도미는 먹이 8번, 참치는 먹이 12번을 먹이면. 최대 가격으로 팔 수 있다.
- 고등어는 다 크면 50원, 도미는 다 크면 300원, 참치는 다 크면 1800원이다. 다 자라지 않은 물고기는 팔 수 없다.
- 판매를 선택할 경우 다 성장한 물고기는 전부 판매된다.
- 물고기를 파는 행동과 사는 행동은 1턴 내에서 무한히 수행할 수 있다.
- 어떤 물고기를 얼마만큼 살건지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. 턴을 넘어가는 행동은 먹이주기이다.
- 이 게임의 목적은 '최소한의 턴으로 0000원 벌기'이다.(개인적으로 설정할 것)
- 현재 물고기들의 성장 상태(%)를 확인하기 하면 현재 가진 물고기들의 모든 성장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.
- 더이상 물고기를 살수도 없는데 팔수도 없을 때, 게임 오버한다. 목표 금액을 달성하면 '00턴 만에 승리!'를 출력한다.
- 최대 물고기 수는 10마리로 제한된다. 적당한 텍스트로 현재 수조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표현해주어야 한다.
- 처음 시작할 시 돈은 100원이다.
(심화)
- 먹이 가격은 고등어 먹이가 1원, 도미먹이가 5원, 참치 먹이가 20원이다.
- 먹이주기를 선택하면 현재 가진 마리수에 맞게 먹이를 먹인다.
- 만약에 돈이 부족하게 되면 대출을 받아 먹이므로 마이너스 돈도 가능하다.
- 현재 마이너스 돈을 가진 상황에서 턴이 넘어가면 이자로 10%가 발생하고, 소수점 이하는 절삭한다.
- 단 마이너스 돈이 2000원 넘어가면 패배한다.
- 턴을 넘어가는 행동은 먹이주기, 수질관리이다.
- 수질은 최대 100이며, 매 턴 마다 10씩 감소한다.
- 수질관리를 할경우에는 모든 수조가 수질 100이 된다. 수질관리는 수조당 100원을 소비한다.
- 수질관리는 돈이 0보다 적어도 할 수 있다. 수조 또한 턴내에서 무한히 수행할 수 있다.
- 수질이 50미만일 경우 참치들은 20%확률로 사망하고, 수질 40미만일 경우 도미가 20% 확률로 사망하고, 수질 30미만일 경우 고등어가 20% 확률로 사망한다.
- -> 이 때, 모든 물고기에게 개별로 이 확률이 적용된다.
- 수조를 구매하면 최대 물고기 수가 10증가한다. 수조의 가격은 1000원이다. 수조는 돈이 0보다 작으면 살 수 없다.
[1번 영상]
나는 처음에 기본 문제 만들어보고, 심화문제로 넘어감!
처음 영상은 코딩해놓고 이쁘게 안만들었는데, 능력자님이 예쁘게 만들어 놓으신거 보고 나도 예쁘게 디즈ㅑ인 해봄 ㅎ.
그게 두번째 영상임!!!! 나름 최선을 다해서 꾸민거임!!!!!
[2번 영상]
어때유? 두번째 영상이 더 게임같쥬?????? 이쁘게 꾸미니까 즐겁당 꺆~!~!~!~!~!~!~!~!~!~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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